본문 바로가기
관심종목/about PCs

진리의 화이트!! 로지텍 T620 ~ 그러나..

by 신의손길 2013. 2. 20.

로지텍 꺼 참 많이도 쓴다..

이번엔 무선마우스.

이왕이면 블루투스 제품으로 찾았으나, 기존에 쓰고 있는 M555b외에는 애플 매직 마우스 밖에 없어서..

애플 매직마우스(블투) vs 로지텍 터치마우스(2.4G 동글) vs 마소 터치마우스(2.4G 동글)

이 세 제품을 저울질~~~

셋다 가격대는 8만원 내외로 비스무리.


애플껀 드라이버가 찜찜하고 때문에 풀 기능을 다 못쓴다는 것 때문에 패스!

마소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아 패스!

그래서 이 녀석으로!!

/ 13.03.01 업데이트 /
"사질 말았어야 했어! 이건 그냥 쓰레기.. Orz"


자! 자태를 보자~~~


(개인적으로 '박스 오픈' 같은 별 쓰잘때기 없는 포장리뷰를 난 하지 않으므로 패스!! ㅡ_-)^ 


뚜껑은 애초에 빠져있다. 박스에서 하나씩 꺼내서 조립. 다행히 안쪽에 동글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그립감? 손에 꼭 꽉들어와야 좋은건가? 나는 아니다. 오히려 이렇게 얍실한게 더 좋다.


문제는 클릭. 바닥부분 위의 것이 전부 클릭버튼이다. 기본적으로 자연스럽게 손가락을 전부 올려놓고, 기존 물리버튼

마우스 처럼 써도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 취소선 그읏말 취소! C8 욕나옴! 테스트 삶아 수개월을 안하던 디아를 깔고

해봤는데, 입에 절로 욕이.. ㅡ_-);; 게임 하시려는 분들 터치 마우스 절대 사지말긔!

하지만, 클릭시 전체가 움직이는게 좀 이질적이라 적응이 필요하다. <- 이 건 문제도 아니었다.

내가 하는 일의 특성때문에 미들버튼이 꼭 필요한데, 중간부분 정도를 두손가락으로 누르면 미들버튼 역할을 할 수 있게

설정은 가능하나 쓰기엔 불편. 클릭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소리는 어떤지, 동영상을 보자!

처음 쓰는 터치 마우스라 기대반, 우려반으로 구입했는데.. 그럭저럭 만족이다. 디자인만 괜찮고.. 나머진 Orz

아무래도 물리버튼 대비 오동작이 좀 있긴하다. 많다. 이를 테면, 스크롤(검지)을 위해 가운데를 위 아래로 하다 놨는데, 중지가

애매한 위치라 계속 스크롤 상태로 인식한다던지.. 하는 등으로 쓰다보면 약간의 팁이 생겨 해소될 여지가 있다. 불과 일주일만

에 마우스에 GG 친다. 단순 넷서핑 정도로 마우스를 사용한다면 불편이 크게 문제 되지 않을 지도 모르겠다.

허나, 게이머, 디자이너 등 마우스 위주의 잦은 동작, 정교한 동작을 요하는 일에 이 마우스는 최악이다.


이만하면, 이쁘고 잘 만든거 같다. 이쁜건 인정! 불편하기 짝이 없는 것도 사실!


// 덧글 //

마우스 패드나 바닥이 미끄러울 경우 좌우(스윕)로 터치하는 앞/뒤 가기 기능을 쓰기가 매우 힘들다.

터치마우스를 쓰고자 한다면, 너무 매끄러운 마우스패드 보다는 천이나 고무재질의 패드를 권장한다.


! ! (주의) ! ! 승질 급한사람이 쓰면 승질 버림! :) ............(몇일 후)..................... Orz 승질 버렸심.

그냥 쓰던 M555b 하나 더 사야겠다. ㅡ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