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종목/about PCs

튜닝의 끝은 순정, SSD의 끝은 결국, 인텔...인가~?

by 신의손길 2010. 4. 15.

바야흐로, 봄이다.

이런 상큼한 봄을 맞이하야, 꽃놀이 갈 돈 아껴 SSD를 질러주자! ㅡㅡ;;

하튼, 이 모토로 스토리지 교체를 단행했다.

(참고 : 작년 6월 구입했던 24GB 그나마 싸구리 SSD 4개 조합 사용기)

 

이전까지는 IMStorage 에서 판매중인 24GB SSD 4개를 RAID 0로 묶고, 단일 하드 2개를 별도 저장영역으로 써왔다.

근데, 계산데로 나오지 않는 좌절스런 SSD의 전송속도에 절망을 느끼고...(비교적 저렴하지만, 그래도 SSD 4개면 PC 하나 맞출 돈이다)

그나마 RAID로 인해 높게 나오는 Burst Rate를 위로 삶아 8개월간 써오다가 앞에 말한 정신을 살려!

몸매비교를 위해 참조 출현하신 시간을 달리시는 아이폰님과 던힐님.

인텔 SSD님을 내품에 고이 모셔왔다. 꺄~ 때깔부터가 남다른 멋지구리 인텔 SSD 님 되시겠다.

일단, 기존 데이터 정리부터가 먼저!

참 난장판! CD 야동아님!

속속~ 백업되고 계시다

그리고, 보조적으로 쓸 구형 랩터 72G 세마리로 긴급 공수해왔다.

인텔 SSD님을 모실려면 이 정도는 해주셔야 한다. 다만, 랩터 세마리가 궁시렁 궁시렁 거려대는 괴음을 흘려들을 내공 소유가 필수이다.

과정은 대충 생략하기로 하겠다. 절대 귀찮아서 안하는 거 아님을 명시하는 바이다. 조립/설치 정도야 초딩도 하는 스킬이잖는가?

각설하고, 결과보시겠다.

 

일단, 가볍게 윈세븐님의 현명한 판결 나오셨다. '주 하드 디스크' 7.9점 만점에 7.8점....후훗~ 후하기도 하셔라.

가벼운 마음으로 벤치 감상하시겠다. 순서는 SSD -> 랩터세마리 -> 걍 하드 순이시다.

캬~ 초반출발 살짝 불안하셨지만, 변강쇠도 울고갈~ 전송력을 보여주신다. 접근속도는 아에 제로!!! 역시 인텔 SSD님~~~ 멋지구리~

보이는가 4K 읽기/쓰기의 우월함이란....ㅠㅠ)b

초반 나름 선전했지만, 역시나 동물적인 랩터세마리 후반에 지쳐간다. 접근속도는 뭐 나쁘지 않네. 세마리를 모아 놓으니 역시나 Burst rate는 우월하기 그지없다. 그래봐야 뭐 딱히 도움될만한 사항은 아니지만....ㅡ,.ㅡ)

노말한 녀석의 처절함이다. 아주 그냥 비교과 확실하게 되어주신다. 넌 그냥 백업만 받아서 잘 챙겨놓는 미션을 수행해줘야 겠다.

이로서, 봄맞이 스토리지 교체기를 늘 그랬든 급마무리 하겠다...후훗~